(사단법인) 평택외국인복지센터

한국어

알림

* 청와대 국민청원 - 미얀마 NUG를 공식외교채널로 인정해주셔서 미얀마 국민들을 구해주세요 *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미얀마 NUG(National Unity Government)라 불리는 민족통합정부를 미얀마 공식 정부로 인정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진행 중입니다.

청원 마감일까지 20만 명의 동의가 있으면 정부의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군부독재를 물리친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에 요청하는 미얀마 분들과 함께 해 주십시오,

* 청원 마감일 : 2021년 8월 4일

* 국민청원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lqQFtA

* 청원내용 *

<신남방정책의 주요국 미얀마의 평화를 지지해주세요>

대한민국 정부에 간절히 요구합니다.

미얀마에서 쿠데타가 일어난 지 6개월째입니다.

미얀마 군부는 국민이 민주주의에 입각해 선출한 지도자와 대표자들을 불법 구금하고 시위대에 잔인한 유혈 진압을 할 뿐만 아니라 국영방송과 신문사를 장악해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있습니다.

미얀마 국민들은 시위에 참여하지 않아도 인권을 박해당하고 있습니다. 군부는 파업공무원과 시위자만을 강제로 체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들의 가족을 연행하거나 거리에 마주친 시민을 총으로 쏘는 등, 온갖 악질 행위들을 저지르며 공포정치를 형성하고 시민을 불행 속으로 몰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군부의 통치를 저항하는 시민불복종운동으로 공무원들은 6개월째 파업을 하고 있으며 군부의 무자비한 억압에 미얀마의 젊은 청년들은 시민군에 입소하여 위험천만한 길을 택하기도 했습니다.군부는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국민을 상대로 무력을 사용하고

죄수를 풀어 사회를 어지럽히는 것도 모자라,

강제 체포된 여성들을 구타하고 성폭행도 서슴치 않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NLD(민주주의 진영)국회의원 170여명과 수천명의 대표자가 감금되었으며 천여 명의 무고한 목숨이 희생되었고 수천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였으며 수십만 명의 어린 아이, 여성, 노인 등이 피난민 신세가 되었습니다.

미얀마 국민들은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면서

그 열약한 조건과 환경 속에서도 임시정부를 구성하였습니다. 군부의 불법 체포를 피해 온라인 위주로 운영되고 있지만 미얀마 온 국민이 지지하는 대표자들로 구성된 합법 정부입니다.미얀마라는 국가의 정부는 절대로 군부가 아닙니다. NUG(National Unity Government)라 불리는 민족통합정부가 미얀마 국민을 대표하는 공식 정부입니다.

이제 국제사회에서 미얀마국민의 손을 잡아줘야 할 때입니다. 미얀마 사태는 더 이상 미얀마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국제화 시대에서 군부독재의 악영향이 모든 국가를 휩쓸 것입니다.

세계에서, 아시아에서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정부에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군부가 아니라 미얀마 국민이 선출한 NUG정부와 공식적인 외교 관계를 맺음으로써 미얀마 국민들의 손을 잡아주세요.

군부독재를 물리친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라도 미얀마 국민의 손을 잡아준다면 세계에 민주주의가 죽지 않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한국에서 시작된 평화의 바램이 다른 국가들에 울림이 되어 미얀마 평화를 위한 연대가 시작된다면, 더 이상의 희생을 막고 수많은 피난민들에게 평화를 선물하게 될 것입니다.

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의 정부와 국민 여러분께서

미얀마 국민이 선출한 NUG정부와 공식적인 외교 관계를 맺음으로써 불법 쿠데타로 정권을 장악한 미얀마 군부를 규탄하고 민주주의의 이름으로 고통 속 미얀마 국민들을 구원해 주십시오.

미얀마 국민과 미얀마 임시정부에 힘을 실어 주셔서

미얀마에도 민주주의가 정착할 수 있도록 미얀마의 역사에 대한민국의 그 위대한 획을 그어 주십시오.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